신차를 구입하게 되면 많은 분들이 다양한 부가적인 용품작업을 알아보게 되며 그중에서도 가장 문의가 많고 궁금해하는 것이 자동차 틴팅 혹은 선팅입니다. 하지만 틴팅의 브랜드도 워낙 다양하고 종류도 많기 때문에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양한 틴팅 브랜드와 효과적인 틴팅작업 방법과 틴팅의 종류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자동차 틴팅과 틴팅의 종류
자동차 틴팅은 많은 분들이 썬팅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자동차 유리에 특수 필름을 부착하여 차량 유리를 통과하는 자외선과 태양열 등을 차단이나 반사시켜서 실내의 온도 유지와 함께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를 주는 제품입니다. 또한 사생활 보호와 반대편 차량 라이트에 대한 시력보호와 햇빛에 의한 시력 보호 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구입 이후 누구나 하는 필수 사항이 되었습니다.
자동차 틴팅의 종류는 반사틴팅과 비반사틴팅으로 태영열을 차단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 비반사틴팅 :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반 틴팅으로 태양열을 흡수하는 방식으로 일정 태양열 수치가 넘어가면 흡수를 하는 틴팅입니다. 비금속 틴팅이라고도 하며 하이패스 등과 같이 기타 통신전파의 흐름이 원활하여 밖에서 봤을 때 튀지 않는 디자인이라서 많은 소비자들이게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 반사틴팅 : 금속필름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필름에 금속성분을 추가하여 태양열을 흡수하는 방식이 아닌 반사시키는 방식으로 차단효과를 보여주는 틴팅입니다. 금속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통신전파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하이패스 먹통 등의 현상이 종종 일어나는 단점이 있습니다. 외부에서 반사틴팅을 본다면 거울을 본든 비치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무지개색이나 단순반사 등 색상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태양열 차단 방식보다는 외부에서의 디자인으로 생각하고 소비자들의 선택률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틴팅의 태양열 차단지수 (TSER)
가자동차 틴팅의 태양열 차단지수는 틴팅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할 부분으로 가시광선, 자외선, 적외선 등 모든 유해광선 차단율을 종합하여 말하며 최소 50% 이상의 차단율을 보여주는 틴팅 선택을 추천합니다.
자동차 틴팅의 가시광선 투과율 (VLT)
자동차 틴팅의 가시광선 투과율은 틴팅의 농도를 말하며 보통 전면 35%, 측후면 15%의 틴팅 농도를 선택했다면 전면유리에서 가시광선 투과율은 35%이며 측후면은 15%의 투과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투과율이 높을수록 시인성은 좋아지지만 프라이버시 부분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반대로 투과율이 낮으면 시인성이 낮아져서 야간운행에 어려움을 생기기 때문에 적당한 농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틴팅의 계급표의 진실
인터넷에 떠도는 재미로 보는 틴팅 브랜드에 대한 계급표는 상위 랭크된 틴팅브랜드 내에서도 가격이 저렴한 낮은 급 틴팅제품 또한 존재하기 때문에 성능적인 부분보다는 브랜드의 인지도 계급표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상위로 갈수록 가격도 비싸지고 실제로도 비교해 보면 비싼 만큼 차단율도 좋은 편이지만 잘 비교해 본다면 인지도가 높지 않은 틴팅브랜드 안에서도 프리미엄등급으로 선택한다면 저렴하면서도 태양열차단지수가 높은 제품을 찾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양한 틴팅 브랜드와 효과적인 틴팅작업 방법과 틴팅의 종류에 대해 알려 드렸으며 새 차 구매 후에 틴팅 선택 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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